카테고리 없음

[17일차] 부트 캠프 테크 노트

evangeline1245 2024. 7. 27. 16:31

인공지능 학습 전 

부트캠프에서 건양대학교 메디컬 캠퍼스 견학을 가게 됐다.

 

7개조의 조를 2개로 나눠 시뮬레이션 센터와 약박사 교수님의 강의를 나눠 듣는 계획으로 짜여졌다.

 

우리 조는 먼저 시뮬레이션 센터를 방문해 실습동을 찾게 됐다.

 위 는 실습동으로 국가고시는 2 차례 통해 진행되는 여기서 실기를 시뮬레이션 하면서 학습을 하는 실습동이다.

실제 진료실을 바탕으로 이루어져있고 여기서 환자와 상담과 기본 진찰등 여러가지 등을 시뮬레이션 해볼 수있고  뒤쪽 비치는 거울을 통해 감독관이 실습을 지켜볼 수 있다.

 

학생 때 봤 던 반사 관찰 망치..

실습하는 학생들의 점수는 바깥에 모니터에 달린 컴퓨터로 책정되면 자연스럽게 서버에 입력이되면 데이터화해서 학생에게 배포 및 보관을 하고있다. 원래는 점수지를 들고 수기작성을 행했다고 한다..

 

위에 보이는 더미로 이용하여 CPR 실습과 동시에 실습자에 CPR 점수를 매길 수 있는 장치이다.

본인의 점수이며  위 점수가 상당히 고르고 안정적이였다

사실 여태 받아온 구두로 전수받은 응급처치 교육이 올바르게 학습된거지 의아했는 데

다행히 올바르게 CPR행동이 잡힌 것 같다.

 

위는 CPR더미보다 좀더 실사화됐고 폐기능과 심장소리 그리고 음성송출이 가능한 더미이다.

가격대가 꽤 나온다고...

위 더미와 연결돼 우리가 병원에서 실제로 자주 보는 환자 상태 시스템을 볼 수있다.

오후는 의과대학 약리학 강제구 교수님의 AI가 의료업에 어떻게 적용되는 지 강연해주셨다.

모든 AI  서비스가 성공하는 것이 아닌 실패사례를 들어주며 어떤 식으로 접근해야 의료업에 AI가 적용될지 상세히 알려주셨다.